3 0 0 0 0 0 12일전 0

내려갈수록 단단해진다

중년 이후 삶의 깊이를 발견하는 지혜

나이 듦의 과정이 아래로 향하는 길이 아닌 내면의 깊이를 더해가는 여정임을 알려주는 지혜의 안내서 「내려갈수록 단단해진다」는 중년 이후의 삶을 단순한 쇠퇴기가 아닌 깊이와 지혜를 얻는 전환점으로 재해석한다. 우리 사회가 청년 중심의 가치관으로 가득한 시대에 「내려놓음」과 「비움」의 미학을 통해 오히려 더 단단해지는 역설적 지혜를 전한다. 저자 박영희는 자존심과 자존감의 차이, 유연함과 단단함의 균형, 실패를 성장의 자산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담백하게 풀어낸다. 「현재에 온전히 머무르기」와 「일상의 작은 기쁨 발견하기」를 통해 중년의 삶이 가진 고유한 가치를 일깨우며, 내면의 단단함이 진정한 삶의 풍요로움임을 깨닫게 한다.
나이 듦의 과정이 아래로 향하는 길이 아닌 내면의 깊이를 더해가는 여정임을 알려주는 지혜의 안내서

「내려갈수록 단단해진다」는 중년 이후의 삶을 단순한 쇠퇴기가 아닌 깊이와 지혜를 얻는 전환점으로 재해석한다. 우리 사회가 청년 중심의 가치관으로 가득한 시대에 「내려놓음」과 「비움」의 미학을 통해 오히려 더 단단해지는 역설적 지혜를 전한다. 저자 박영희는 자존심과 자존감의 차이, 유연함과 단단함의 균형, 실패를 성장의 자산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담백하게 풀어낸다. 「현재에 온전히 머무르기」와 「일상의 작은 기쁨 발견하기」를 통해 중년의 삶이 가진 고유한 가치를 일깨우며, 내면의 단단함이 진정한 삶의 풍요로움임을 깨닫게 한다.
젊은 시절 빠른 성공을 경험한 후 인생의 예상치 못한 전환점들을 마주하며 내면의 성숙함을 발견해온 박영희는 「내려갈수록 단단해진다」를 통해 중년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하는 지혜를 나눈다. 오랜 기간 대기업에서 일하다 중년에 접어들며 삶을 재평가하고 전혀 다른 분야로 과감히 방향을 전환한 경험이 그녀만의 독특한 관점을 형성했다. 동서양 철학과 심리학, 명상, 자연과 교감하는 여행을 통해 「성장만을 강조하는 사회에서 '내려놓음'의 가치」를 발견한 그녀는 인생의 내리막길을 깊이와 지혜를 더해가는 과정으로 새롭게 해석한다. 복잡한 삶의 단계를 일상의 소소한 경험과 깨달음으로 담백하게 풀어내는 글쓰기 방식으로, 독자들의 마음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키며 자기 성찰을 이끌어내는 안내자 역할을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